제이어스 서귀포시 향토산업 육성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2015.01.12

보 도 자 료

PRESS RELEASE

제공일자

2015. 1. 8

담당부서

마케팅본부

제 공 자

본 부 장 고광희

2페이지

연락전화

7020-2382, 010-8664-3144

 

제이어스 농림축산식품부 향토산업육성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

 

 

❍ ㈜제이어스(대표 고대승)2015년 향토사업 참여기업에 선정되어 프랑스의 유명브랜드 드끌레오처럼 제주감귤을 원료로 한 세계적인 화장품 개발 및 판매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향토산업 육성사업은 제주감귤을 활용하여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 음료수, 감귤박 등을 활용한 살균제나 비료, 그리고 기름기나 얼룩을 없애는 세정제 및 감귤원료 가공식품 등을 개발, 생산, 유통을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제주감귤의 활용가치와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따라서 최근 중앙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6차 산업 활성화 시책과 맞물려 감귤을 생산하는 1차 산업과 감귤자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가공기술을 통하여 식품 및 화장품 또는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2차 산업, 그리고 유통, 판매, 제주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결합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의 3차 산업을 융합한 제주형 6차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된다.

 

❍ ㈜제이어스는 지식경제부(현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역연고육성사업의 자립화를 위하여 반드시 설립하여야한다는 권고에 의해 제주특별자치도 출연기관인 재단법인 제주테크노파크가 100% 출자하여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으로서 지역연고육성사업의 결과물인 레오롬화장품 판매와 지역 우수상품의 유통 확대 및 자체 화장품 제조판매 등의 목적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 ㈜제이어스는 20087월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제주원료를 이용한 제주 청정 화장품(레오롬, 제이듀, 에코시아 등)을 생산판매할 뿐만 아니라 제주지역의 우수한 제품(화장품, 건강기능식품, 토산품 등)에 대한 판로개척(면세점 입점, 도외 백화점 등 입점)을 통해 지역 기업들의 매출증대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제주도내 면세점(롯데 면세점, 신라면세점)에 도내 우수 제품(화장품, 특산품 등)이 입점 되었으며, 제주테크노파크가 추진한 제주지역 우수제품 도내 면세점 입점 유통사업자인 제이어스(대표 고대승)2014년 한 해 누적 판매액이 10억원이 넘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외국인 관광객 대상 판로개척에 애를 먹었던 도내 기업에 도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면세점에 입점 되었다는 효과로 인하여 해외 수출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기업들은 밝히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제이어스는 아직은 판매 수준이 미비하지만 제주공항 매장, 서울특별시 목동 행복한 백화점, 인천지역 명품 면세점, 명동 히트 500프라자, 부산 KTX역사 등에 제주지역 우수제품을 납품하여 기업들의 판로개척에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다.

 

이런 제이어스의 역량이 이번 향토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2015향토산업육성사업에서도 감귤원료 활용 화장품개발 및 판매, 그리고 해당 사업을 통해 생산된 제품에 대한 유통을 책임지게 되었다.

 

한편 ’15년도 향토산업 육성사업은 2015년부터 4년간 총 30억원(국비 15, 지방비+자부담 15억원)을 투자하며 참여기업은 제이어스와 농업회사법인 휴럼팜, 영농조합법인 신례새마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