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롬 브랜드, 한국전략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성공사례 발표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2012.12.13





한국경영전략학회(회장 김언수교수)는 2010년 4월 10일 (토)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LG-포스코관에서 ‘2010년도 한국전략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를 진행하면서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과 한불화장품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중인 브랜드 ‘레오롬(REOROM)’을 성공 사례로 발표하였다.

“새로운 전략 경영”에 대한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는 1부-1.1. Strategies in the Global Marketplace (글로벌 시장환경에서의 전략), 1.2. Technological Innovation and Knowledge Management (기술 혁신 전략과 핵심지식 경영), 1.3. Corporate Governance and Top Management Team (기업 관리와 최고 경영진) 2부- 2.1. Competitive Strategy and Behavior (경쟁력 있는 전략과 행동), 2.2. Strategy and Organizational Evolution (전략과 조직 진화), 2.3. M&As and Strategy Implementation (기업 인수 합병 과 전략 실행)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경영학계 전문가 그룹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 기업육성 사례를 분석하고 한국 실정에 적합한 전략 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였다.

특히 산업정책연구원 하수경 브랜드디자인본부장이 발표한 제주형 파워 브랜드 육성 사업, 레오롬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사례는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본 사례는 제주도의 지역 특화전략산업으로 시작된 제주 화장품 브랜드인 ‘레오롬’이 브랜드가 중요시 되는 화장품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기 위해 선택한 가격, 제품, 유통, 촉진 전략 등에 대해서 분석하였다. 또한 브랜드 전략 차원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보해 나가는 과정에 대해서 살펴봄으로써 브랜드에 민감한 화장품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 분석하였다. 2008년 1월에 도입된 레오롬 화장품 브랜드는 브랜드 탄생부터 지금까지 통일된 브랜드 경영 체계를 유지하여 제주도의 청정, 고유 이미지를 표현하면서 제주 뷰티 산업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오며 향후에도 새로운 뷰티 산업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여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사례로서 진보된 전략을 추진하여 향후 지역 마케팅 성공사례를 통해 국가 브랜드를 높이는 데 일조함과 동시에 세계적인 뷰티 시장을 향한 도전하는 밝은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성신여자대학교 경영학과 신철호교수는 “새롭고 흥미로운 레오롬 화장품 브랜드 사례에 대해 호감을 갖고 브랜드 교육자료로써의 활용가능 여부에 대한 질의에 긍정적으로 적극 활용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제주 지역을 기반으로 천혜의 자연원료를 적용하고 국내 최고의 피부 과학 기술력과 새로운 마케팅을 통해 탄생한 자연주의 화장품에서 스파 및 뉴트리코스메틱 등 전문적인 뷰티 영역 확대를 통해 한 단계 도약하여 한국 경제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세계적 명품 브랜드로 그 가치를 높여 성장할 것을 전망하였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4-07-01 18:01:55 공지사항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