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뷰티브랜드 ‘레오롬(REOROM)’ 베스트 패키지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2012.12.13



제주 뷰티브랜드 ‘레오롬(REOROM)’

베스트 패키지 디자인 어워드

(Best Package Design Awards Korea 2009)

「대상」 수상


 


○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HiDI 원장 고유봉)과 한불화장품(주)(대표이사 임병철)이 공동 개발 운영 중인 ‘레오롬’ 브랜드가 ‘2009년 베스트 패키지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Korea Institute of Packaging Culture Design, KIPAD, 회장 손영수)가 주관하는 ‘베스트 패키지 디자인 어워드 코리아’는 1995년부터 기업의 상품개발 의욕과 디자인력을 고취시켜 궁극적으로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 올바른 상품문화의 정립을 통해 삶의 질을 개선해 나가자는 의도에서 창의력이 우수한 상품, 환경 친화성 상품, 자원절약과 재활용 상품, 미풍양속을 해치지 않는 건전한 실험 상품을 매년 선정하여 왔으며, 15회째를 맞은 올해에는 제주 뷰티브랜드 ‘레오롬’ 브랜드가 대상의 영예를 얻었다.



 


○ 제주 뷰티브랜드 ‘레오롬’ 화장품은 제주도의 천혜지형인 ‘오름’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형상화하여 제품에 적용하여 여성용 기초, 기능성, 색조제품 및 남성용 제품 등 모두 46종 62품목이 개발이 완료되어, 이번 심사에서는 전 품목에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서 제주의 360여개의 오름과 제주의 특색을 패키지 디자인에 고급스럽게 표현하여 지역 고유의 특성을 현대적으로 해석하였다는 좋은 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 제주 뷰티브랜드 ‘레오롬(REOROM)'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지식경제부가 지원하는 지역연고산업진흥사업(사업명: 제주형 파워브랜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어, 발매 첫 해인 2008년, 매출 30억원을 달성하여 시장진입에 성공하고 국내에서는 제주국제공항 내국인 면세점과 제주컨벤션센터 JTO면세점 및 한불화장품 유통망을 통하여 전국으로 판매되며 세계적인 경제위기 및 신종플루 등 순탄치 않은 환경 속에도 독일과 일본 등 4개국으로 수출하며 2009년도에는 5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시켰다.



 


○ 한편, 지난 12월 한불화장품 우수 지국장 초청행사 및 금번 베스트 패키지 디자인 대상 수상을 계기로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과 한불화장품은 ‘레오롬’ 브랜드의 체계적인 관리와 향후 전망에 대해 비전공유와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임할 계획이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4-07-01 18:01:55 공지사항에서 이동 됨]